COMMUNITY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어 고객 만족을 달성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제목 태양광발전협회 '태양광주택 1만호 보급 캠페인'
보도날짜 2012.05.01
보도사 EBN 경제신문
| 700만원대로 설비 시공·3년 A/S 보장


한국태양광발전협회는 1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 1회 태양광주택 1만호 보급 캠페인´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자신의 주택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 하고자 하는 개인 및 법인은 태양광발전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개인 및 법인은 700만원대에 발전설비 시공과 3년의 A/S를 보장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우선 신청비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게 협회측의 설명이다. 태양전지 모듈과 원자재를 대량으로 주문 계약하고, 거치대 및 설계도 등을 일원화해 중복 및 낭비 되는 비용을 모두 없애는 등 설치비용을 절감했다는 것.


모든 제품은 공인인증을 받은 고품질 제품만 사용하며 기존의 그린홈 보급사업의 한계였던 시공 기준 용량에 관계없이 발전용량을 신청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전문 A/S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향후 3년간 전면 무상 A/S를 제공한다.


김광민 태양광발전협회 사무총장은 "기존 정부고시가격이 3Kw를 기준 1천170만원이고 이에 대해 정부가 40%의 지원을 해 주는 등 제약 조건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지원자가 많아 선착순으로 선정 된 것에 비하면 이번 보급사업은 눈 여겨 볼만 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양광발전협회는 ´제 1회 태양광주택 1만호 보급 켐페인´의 일환으로 퇴직한 건설 건축 기술자들의 사회적 기업과 연계해 에너지 빈곤층인 사회적 약자에게 소형태양광 발전소를 지어주는 사업도 추진한다.


 


홍선미 기자 (smhong@ebn.co.kr)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51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