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어 고객 만족을 달성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제목 Sunenergy 펌프 패키지 출시
보도날짜 2014.11.26
보도사 투데이에너지

| Sunenergy 펌프 패키지 출시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태양광발전설비를 사용하려는 고객들의 가격부담을 줄인 획기적인 독립형 태양광제품이 출시돼 이목이 집중된다. ()솔라라이트(대표 김월영)는 독립형 태양광발전설비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저장배터리 비용이 금전적인 부담이 된다는 점을 감안, 별도의 저장배터리 없이도 발전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해 비용절감을 유도한 Sunergy(서너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unergySunEnergy의 합성어로 성능과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슈퍼캐페시터(Supercapacitor: 고효율 배터리)를 배터리로 구성으로 주간(일출부터 일몰)의 일사량과 연동해 다양한 전기기구를 사용할 수 있는 독립형 태양광시스템 솔루션이다.

Sunergy패키지는 주간에 일사량에 비례해 전기기구가 작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간단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 높은 품질 안정성이 특징인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적용해 사용자의 만족도와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기가 없는 지역에 전기기구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솔라라이트는 강조했다.

Sunergy는 독립형 태영광발전과 연계되는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국내 농촌에서 태양광을 활용해 관개시설의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독립형 태양광발전시스템을 구입하고 태양광펌프, 태양광모터를 사용해야 하는 가격부담이 있었다. 솔라라이트는 가격부담을 경감시키고 소비자의 니즈를 세분화해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해가 떠 있는 동안 펌프를 작동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솔루션을 출시했다. 비용을 경감시키고 성능을 향상시킨 보급형 독립형 태양광발전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독립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태양광펌프와 태양광모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Sunergy 펌프패키지는 기존 배터리가 가지고 있던 복잡한 구조, 높은 가격, 불안정성 등을 개선한 배터리를 사용했다. 독립형 태양광발전설비는 배터리의 성능과 안전성은 전기공급에 중요한 요소이기에, 간단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 높은 품질 안정성을 보유한 배터리의 필요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Sunergy 펌프패키지는 이러한 필요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슈퍼캐페시터(supercapacitor)를 사용해 독립형 태양광발전설비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배터리를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유지보수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솔라라이트가 출시한 Sunergy 펌프패키지는 독립형 태양광시스템에 모터펌프를 연결한 간단한 구성만으로 태양광모터, 태영광펌프, 원수공급, 관개시설, 지하수 개발, 산업용 오·폐수 처리, 급수시설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저장배터리 확장 없이 펌프의 용량과 용도에 따라 독립형태양광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기에 경제성과 활용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독립형 태양광 발전설비에 비해 Sunergy 패키지는 해외수출에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슈퍼캐페시터는 현지에서 배터리 조달 및 유지보수가 어려운 국가와 노동기술력이 낮은 국가에 최적화된 독립형 태양광발전설비의 수출에 유리하다는 점에서 현존하는 수출용 독립형 태양광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 투데이에너지(http://www.todayenerg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