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어 고객 만족을 달성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제목 솔라라이트, ‘수출형 태양광 솔루션’ 출시
보도날짜 2014.09.26
보도사 환경일보

| 솔라라이트, ‘수출형 태양광 솔루션출시

내구성과 편의성으로 수출에 특화

○그리드 패리티 근접에 유리

솔라라이트는 수출형 태양광 발전소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는 태양광 발전소 설치에 필요한 태양광 전용자재를 패키지로 엮어 현지에서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상품이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솔라라이트(대표:김월영)수출형 태양광 발전소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는 태양광 발전소 설치에 필요한 태양광 전용자재를 패키지로 엮어 현지에서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상품이다.

태양전지에서부터 인버터까지 모든 전기 시공을 별도의 장비 없이 소켓에 장착하기만 하면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지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한편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기존 방식으로 수출할 경우, 인력 및 시공 장비를 파견해야 하기에 경제성이 낮아 수출이 불가능했다. 이에 따라 솔라라이트의 이번 출시 제품은 편의성으로 경제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태양광 설비에 필요한 전용자재가 모두 일체형으로 포함되어 있고, 설치방법의 표준화 및 표준도면이 제공되기 때문에 현지 비 숙련인력이라도 바로 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공비용은 낮게, 시공시간은 짧게

수출형 태양광 발전소 솔루션의 특징은 모든 자재를 모듈화 및 표준화하여 시공 편의성 향상을 통한 시공비용 절감과 공사기간 단축이다. 솔라라이트는 풍부한 독립형 태양광 수출경험을 바탕으로 편의성과 내구성 향상을 통하여 고객 만족과 경쟁력 확보를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오고 있다. 모든 자재구성은 Plug&Play 방식을 구현하여, 비숙련자도 간편하게 플러그설치와 분리가 가능할 수준의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이렇듯 일반인까지 시공이 가능할 수준의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독일, 유럽과 같은 시공비용(인건비)이 높은 국가와 시공인프라가 열악한 해외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솔라라이트의 차별화된 수출형 태양광 발전소 솔루션은 인증 받은 국내산 모듈 및 고효율인버터, 국제 공인 전기 적합성을 평가 받은 접속반등과 자체 개발한 은도금 접지선(접지저항80%감소) 등의 자재품질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전력 운용의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설계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발전설비용량에 따라 자재 일체를 환경에 맞게 주문 제작하여 공급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자재의 품질뿐만 아니라, 가격의 합리성에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품질과 가격에 민감한 해외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내구성과 편의성에 특화, 수출에 강점

잦은 자연재해, 열악한 시공인프라, 척박한 기후를 가진 환경에서도 시공이 가능한 솔루션이기에 내구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모든 케이블은 간편 시공이 가능한 착탈식 태양광 표준소켓(TUV인증 획득)을 사용하고 태양전지에서 접속반 앞단까지 IP67가 적용되어 있고, 연장 케이블 맞춤제작 서비스 등의 내구성과 편의성에 특화된 자재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특성은 시공 편의성 뿐만 아니라, 안정적이며 장기적인 운용이 가능한 이점이 있으며, 국제규격 수준의 엄격한 인증을 요구하는 국가에도 솔라라이트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드 패리티(Grid-Parity) 근접

수출형 태양광발전소 솔루션의 강점인 시공비용절감 및 기간 단축은 그리드 패리티(Grid-Parity) 도달 시점 단축에 유리하다. 1KWp1100(한화 110만원) 이하의 공급 가격은 시공 환경에 따라 Grid Parity에 이미 도달하여 상계거래와 자체소비만으로도 경제성이 있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익창출을 원하는 발전사업자는 물론 대용량 전력 수요처에서도 저렴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솔라라이트의 수출형 태양광 발전소 솔루션’, 국내 시장에서도 부상할 듯

솔라라이트가 출시한 수출형 태양광 발전소 솔루션은 국외는 물론 국내의 발전사업자에게도 비용절감과 내구성, 편의성 측면에서 매력적인 강점을 갖춘 솔루션이 되고 있다. 250KWp 이상의 수출형 태양광 발전소 솔루션의 경우 전기공사 및 거치대 공사를 제외한 모든 자재의 국내 공급 가격도 Kwp100만원 미만으로 국제 규격의 자재를 공급받을 수 있다. 총 발전소 건립비용에서 15% 이상의 비용절감이 가능하며, 공기를 40% 이상 단축할 수 있기에 시간적 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 국내에 공급하는 솔루션 또한 수출용 솔루션과 동등한 수준의 내구성과 편의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품질 부품과 편의성에 특화된 Plug&Play 방식의 자재로 구성되어 있기에 시공 편의성이 높다. 아울러 태양전지 및 케이블 등의 모든 노출자재는 TUV인증, IP67 적용 제품 등 내구성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여 안정적이며 장기적인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ksh@h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