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어 고객 만족을 달성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제목 솔라라이트 코리아, 유휴면적 활용한 '수직형 태양광 솔루션' 선보인다
보도날짜 2021.04.09
보도사 에이빙뉴스

| 솔라라이트 코리아, 유휴면적 활용한 '수직형 태양광 솔루션' 선보인다

솔라라이트 코리아는 2021년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대구 EXCO 동관에서 개최하는 '제18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수직형 태양광 솔루션을 선보인다.

수직형 태양광 솔루션은 양면형 모듈, 개별MPPT 인버터, EMS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전력을 생산한다. 또한 발전량, 운전 상태, 에러 정보 등이 EMS를 통해 관리되는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다. 수직형 태양광 솔루션은 개별 MPPT 인버터를 사용한 개별 생산 전력의 손실완화를 통해 최대 전력효율을 자랑한다. 생산된 전력은 바로 대상물에 사용되고, 잉여전력은 한전과의 계통 연결을 통해 판매된다.

솔라라이트 관계자는 "철도, 도로 중앙 분리선, 소음 방지벽 등에 설치되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태양광 발전의 효율성을 증대하여 경제적인 효과도 높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대한민국은 남북으로 뻗은 도로가 많은 나라로, 1970년대에 비해 도로가 164% 증가됐다"라며 "충분한 설치 면적을 확보할 수 있고, 전력생산효율이 높아 방음 효와 전기 생산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18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신재생전문 전시회이자 4대 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유일한 전시회이기도 하다. 전시 분야는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시스템)&배터리 △스마트 그리드 기술 △풍력 △신재생에너지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엑스코,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