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어 고객 만족을 달성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제목 솔라라이트, 가정용 태양광발전기 출시
보도날짜 2012.08.17
보도사 이데일리

| 전기요금 오르는데..솔라라이트, 가정용 태양광발전기 출시

한국전력의 인상이후 전기요금에 대한 관심이 큰 가운데, 집에서 간편하게 태양광발전을 할 수 있는 장치가 출시됐다. 솔라라이트16일 가정에서 비용과 시간을 크게 들이지 않아도 설치할 수 있는 초소형 태양광발전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된 제품은 태양전지 모듈을 세우고 플러그에 꽂기만 하면 발전이 된다.

필요한 만큼 구입 가능..플러그에 꽂기만 하면 작동

이 제품은 필요한 용량만큼만 구입 가능하다. 1장이면 250W, 2장이면 500W 이런식이다. 기존의 태양광주택은 3Kw가 표준으로 돼 있어 소량만 필요 한 경우 태양광발전을 포기 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제품은 250W 초소형태양광발전기를 2개 연결하면 500W, 4개 연결하면 1Kw를 생산 할 수 있다. 아울러 플러그에 꽂기만 하면 작동하며, 기존 태양광발전과 달리 좁은 면적에도 설치할 수 있다.

회사측은 주차장, 파고라, 창고지붕 등 기존에 면적이 좁아 설치를 하지 못했던 곳은 어디든 설치 할 수 있다면서 기존의 발전의 경우 3Kw Array가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어야 하지만 초소형태양광발전세트는 각각이 독립적으로 동작 하기 때문에 별개로 방향과 위치를 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화장실 및 가로등에 바로 올리기만 하면 전기를 발전 하는 가로등으로 변모 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회사측은 가정용으로 월 12만원 이상 전기요금이 나오는 경우 이 제품을 설치하면 월 2만원 이상의 전기요금을 절약 할 수 있다면서 이는 집에 있는 최신 대형 김치 냉장고 한대를 무료로 돌리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김현아 기자 cha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