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어 고객 만족을 달성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제목 솔라라이트, 일반인도 간편하게 시공 가능한 태양전기 거치대 출시
보도날짜 2016.01.05
보도사 파이낸셜뉴스

| 솔라라이트, 일반인도 간편하게 시공 가능한 태양전기 거치대 출시



일반인도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는 태양전지 거치대가 나왔다.

 솔라라이트는 태양광 발전설비에서 태양전지를 고정시키는 거치대를 콘크리트 기초 거치형태에서 자중형(중량물을 거치해 스스로 고정하는 방식)사용으로 개선한 제품, ‘솔라라이트 자중형 거치대(모델명 : SLBS· 사진)’ 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거치대 설치를 위해서 필수였던 콘크리트 구조물 없이도 거치대를 설치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갖춘 제품이다. 주요 특장점으로는 평지(기초공사) 이외에도 대지, 블록 포장, 모래, 건물 옥상과 같은 비경사지 바닥 등 지면의 제약 없이 시공한 범용성 토양오염 없이 자연친화적인 소재로 거치대를 고정 시킬 수 있는 친환경성 일반인도 시공할 수 있는 대중성 태양전지 및 거치대를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이동편의성 등을 갖춘 제품이다.

이번 솔라라이트의 자중형 거치대 출시는 태양광 발전시스템 보급 확산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사용비중 증대와 태양광 발전장치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로서의 입지강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솔라라이트 측은 "기존 태양전지 거치대의 경우 전문 시공인력 및 장비를 요하기 때문에 거치대 시공은 전문 시공인의 전유물로 여겨졌다"면서 "이로 인해 시공비용이 발생하며, 태양광 발전장치의 해외수출에도 가격경쟁력을 하락시키는 요소로 작용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면 이번에 선보인 자중형 거치대는 어떠한 전동공구 필요 없이 수작업만으로 조립 및 모듈거치부터 철거까지 가능하도록 제작됐다""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누구든지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방향 수정 및 위치 이동 또한 용이하다"고 강조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저작권자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