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어 고객 만족을 달성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제목 솔라라이트, 수출형 태양광DIY 자재 패키지 출시
보도날짜 2014.10.15
보도사 투데이에너지

| 솔라라이트, 수출형 태양광DIY 자재 패키지 출시

착탈식 설치방식 구현10분 내에 전기공사 완료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솔라라이트(대표 김월영)는 태양광전문기업인 제이에스피브이(JSPV)와 함께 ‘3kW 태양광주택 수출형 자재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해외시장 및 시공업체를 타깃으로 자재의 품질, 설치의 편의성, 제품 구성 간편화에 중점을 뒀다. 시공에 필요한 일체의 자재들을 일괄적으로 구입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품질과 설치의 편의성 또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10월부터 시작되는 태양광 주택 보급사 업과도 연관돼 있는 3kW 가정용 계통연계형 발전시설 및 지붕설치용 소규모 발전시설의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태양전지에서부터 인버터까지 모든 전기시공을 별도의 장비없이 소켓에 장착하기만 하면 시공이 가능한Plug & Play 방식을 구현했다.

부품간 소켓장착을 통해 10분 안에 전기공사를 완료할 수 있는 편의성을 확보해 시공시간 단축을 통한 비용절감에 유리한 측면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한전 신고과정만 생략한다면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개인이라도 하루에 설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수출형 제품의 경우 바로 플러그가 장착돼 일반 가전제품과 같이 플러그에 꽂기만 하면 바로 작동한다.

기존의 경우 신재생에너지 전문시공업체만이 태양광주택의 설치 시공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전문적인 시공기술이 필요했으나 이번 출시된 솔라라이트의 태양광주택 솔루션의 경우, 외국 현지에서 DIY로 설치가 가능함은 물론 일반 전기업체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모든 자재를 패키지로 구성했으며 매뉴얼의 제공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이번 3kW 태양광주택 수출형 자재패키지는 각종 인증을 획득한 자재로 구성돼 있어 제품의 내구성을 보증하고 있다.

태양전지에서 접속반 앞단까지의 구간은 IP67방수방진(먼지로부터 완벽보호, 15cm~1m 깊이의 물속에서 보호)이 적용돼 있고 모든 케이블은 TUV인증(직사광선, 외부환경에서 30년 보호)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간편 시공이 가능한 착탈식 태양광 표준소켓을 사용하고 있다. 3kW 태양광주택 수출형 자재패키지에 서지 보호장치를 내장해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솔루션을 보호하도록 설계돼 있다. 국내 태양광 주택에는 최초이며 일부 선진국에서 채택하고 있어 수출형에 적합하도록 구성돼 있다.

솔라라이트는 풍부한 독립형 태양광 수출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자재를 모듈화 및 표준화해 시공 편의성 향상을 통한 시공비용 절감과 공사기간 단축이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해오고 있다. 모든 자재구성은 비숙련자도 간편하게 플러그설치와 분리가 가능할 수준의 편의성을 가진 솔루션으로 구성돼 비용절감과 시공 기간단축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자재 패키지를 WP1달러 이하로 공급할 수 있을 정도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중국과도 경쟁할 수 있을 만큼의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Grid-Parity(그리드패리티) 도달 시점 단축에 유리한 경제성을 갖췄다는 측면에서 기대되고 있는 제품이다.

 



[ 투데이에너지(http://www.todayenerg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